2019년 1월 4일 금요일

프로필 사진

프로필 사진,


  괜히 프로필 사진을 올리기 싫을 때가 있었다. 아무도 날 보지 말았으면 하는 마음에 내 얼굴이 노출되는 모든 사진을 지웠다. 내 얼굴 대신 평소 내가 좋아하는 고양이 사진을 올리거나 여행에서 찍은 얼굴이 나오지 않은 뒷모습 사진같은 것들을 올려놓았다. 그렇게 한참동안 누구에게도 관심을 끌지 않는 사진을 프로필에 놔두었는데, 어느날 누군가가 나에게 프로필 사진이 멋있다고, 사진이 참 예쁘다고 했다. 아! 이 사람 내 프사를 눌러보는구나! 갑자기 프로필 사진에 대한 의욕이 솟았다. 다음날 낮에 더 멋있는 사진, 더 예쁜사진을 앨범에서 찾아서 아무도 모르게 슥 바꿔놨다.

  며칠후에 똑같은 사람이 또 말했다. 프로필 사진이 잘 나왔다고. 무언가 알수없는 감정이 스멀 올라왔다. 며칠이 지나고 그게 생각나서 또 사진을 골랐다. 또 아무도 모르게 바꿔놨다. 나는 그렇게 말 두마디에 프로필 사진을 신경쓰는 사람이 되었다.



2019년 1월 2일 수요일

구글 블로그 카테고리(메뉴바) 만들기

구글 블로그 카테고리(메뉴바) 만들기



본 내용을 확인하시기 전에 아래 링크 게시글을 우선 확인하시면 좋습니다.
링크 연결 → ( 구글 블로그 템플릿 적용하기 )


  무료 템플릿을 다운받아 블로그에 적용해봤다면, 이제 그 템플릿을 이리저리 수정하면서 나에게 맞게 수정 할 차례다. 참고로 굉장히 간단하다. 하나씩 따라해보자.


1. 먼저 글쓴이는 아래와 같이 카테고리를 설정했다. 어떻게 바꿨는지 순서대로 따라해보자.


2. 구글 블로거(blogger.com)에 접속해서 테마 설정으로 들어간다



3. HTML 편집 버튼을 클릭한다.


4. 나타난 화면에 당황하지 않는다.



5. 주황색 버튼 옆에 있는 '위젯으로 이동' 탭을 클릭하고, 'Header1'을 클릭한다.



6. 자동으로 헤더(메뉴바) 코딩 명령어가 찾아진다. 각종 영단어 중 'navigation'이라는 단어를 찾는다. 거기서부터 메뉴바가 시작된다.



7. 내가 적용한 템플릿에는 첫 카테고리 이름이 'Home'이다. Home이라는 단어 아래로 어떤 명령어가 입력되어 있는지 확인하고 아래와 같이 카테고리 이름을 만들어준다. 한글 부분만 아래와 같이 수정해주면 된다.




8. 테마 미리보기 버튼을 통해 적용된 카테고리를 확인한다.



9. 짠. 아래와 같이 카테고리 이름이 수정된 것을 확인할 수 있다.



정말 다들 왜 이러는지 모르겠다

우리 회사에서는, 아니 우리 사무실에서 나는 주로 틈만 나면 여러 이야기들을 나누는 편인데 오늘은 나의 수 많은 주제들 중 '회사의 어른들'에 대한 이야기를 하고싶다.

위 첫 문장을 쓰고 한동안 꽤나 긴 글을 써내려갔다. 한참을 쓰다가... 그냥 다 지워버렸다. 이게 무슨 의미가 있을까 싶다.




한 자리씩 꿰찬 의사결정자들이 현상을 유지하고 싶어하는 여기서. 이 사회에서.
나는/우리는 어떻게 해야할까?

정체하지 못하는 나는 어떻게 살아가야할까..